* 한겨레 사이트 한토마에도 일전에 올려놓았던 아래 내용을 포털사이트 다음에 올려놓았더니 그날로 삭제되었습니다. 카톨릭 신자 한 분은 개신교의 일을 갖고 왜 카톨릭 게시판에도 올리느냐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럴 것 같으면 김수환 추기경은 카톨릭 종교에만 집중하지 사회적 일에 왜 간섭하고 참여했겠느냐를 답변하고자 하였더니, 올려놓은 글들이 모두 삭제되어 있었음. 개신교다 아니다를 떠나서 한국 사회 속에서 벌어지는 한국인들의 일이 아니겠는가 하고 게시하는 글에 첨부하여 놓았었는데도 어떤 카톨릭 분의 반응은 그와 같았습니다. 직접 아는 카톨릭 신도 친구들 혹은 후배들은 그와 같은 배타적이고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반응은 보이지 않습니다.

     

 

종교를 떠나서 종교가 있든 없든, 어떤 종교이든, 한국인들이 하고 있는 행태에 관한 비판적 글들이 인터넷 상에서 네티즌들에게 서로 알려짐으로 부당한 짓들이거나 우물안 개구리들이거나 맹목적인 우민화 그리고 종교를 이용해먹는 자들에 관한 네트즌들의 깨인 의식이 서로 교감하는 것이 필요하고, 인터넷 시대란 그동안 기술적 환경이 도래하지 못한 단계에서는 위로부터(정보가 그 흐름에 있어서 기득권자들로부터 아래로) 어쩔 수 없이 일방적으로 세뇌만 당할 수밖에 없었던 그러한 시민이 이제는 더 이상 맹목적인 추종자들이 아니며 시대와 사회에 주인이 된 시대임을 향유하는 것을 의미함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답답한 사람들 매우 많은 것 같습니다. 위의 카톨릭 신자나 포털사이트 다음의 관리자나 뭐가뭔지도 모르는 꽉막힌 사람들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신이 네티즌이라고 자부한다는 것인가?? 밑바닥으로 내려갈수록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깨우쳐줄 필요가 없는 자들이라는 뜻입니다.

     

 

다음의 관리자는 바쁘지도 않은지 포털사이트 상에 다른 수많은 비판적 내용들은 거들떠보지도 않으면서 어찌 아래 글에 대해서는 즉각 삭제조치를 하였는지, 다음 관리자의 개인적 종교관과 현재까지 한국 사회를 종교적-정신적으로 왜곡시켜왔던 종교와, 특히 개신교 기독교를 이용해먹던 어두운 힘의 세력과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인지 의문이 생기게 만드는군요. 현 대통령이 소망교회에 다니고 있다는 이유 때문인가? 저런 식으로 자기 몸만 사리는 태도가 한국 사회를 망쳐온 것 아니겠습니까! 그 정도의 매우 미미한 위험성 혹은 곤란함에 대해서 몸을 사리니 정의가 이땅에 설 수 있었겠습니까!!!???

     

 

---------------------[아래내용]--------------------

 

<기소> 백주년기념교회 이재철 담임 목사(피고)의 교단 탈퇴에 대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교단(원고)의 목사 파면 결정에 관한 건.

 

<판결문> 원고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교단은 숱한 교회세습에 대한 씻을 수 없는 죄악을 통합교단이 교단 차원에서 스스로 공동책임을 짐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와 기독교 전체를 욕되게 하지 말라! 이제 통합교단은 해체하여 예수 그리스도와는 무관한 새로운 종교들임을 고백하고 통합교단의 각각의 목사들은 새로운 종교의 교주들로서 그들을 따르는 자들과 함께 그들이 갈 곳으로 가고, 그 권세를 자식들에게 영원히 계승케 하라! 예수의 권위와 기독교의 이름과 성경을 빙자하여 기독교 형태는 취하였으나, 그들의 행태를 역행한다 하여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악한 행동과 소행은 예수 그리스도와는 무관함을 입증시켰음 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교단은 기독교라는 간판은 떼고 개 교회의 목사와 세습받은 아들 목사놈들의 이름으로 제각기 새로운 종교들(ex. 소망교->분당 예수소망교/광림교 or 곽선희교)을 선언하라! 제각각 사이비 종교의 교주들임을 스스로 고백하고 그 연합체의 힘을 빌어 기독교라는 이름으로 행세하려 하지 말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