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안들의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부담없이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 되었음 합니다.
관련링크 : |
---|
오늘 한전과 지식경제부에서 에너지절약아이디어공모전에 있어서 응모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보통 집에서 TV나 세탁기 선풍기등등 쓸때는 써도 안쓸때는 안쓰는 그런 전기제품들 있지요?
그런거가 플러그를 빼놓지 않으면 대기전력이 사용된다지요?
그런데 외출할때 일일이 빼기 힘들기도 하고 귀찮기도 한데...
이 대기전력이 가정들의 전기사용의 10%정도까지 된다네요?
그래서 아이디어 하나
앞으로 아파트나 건물 주택등을 지을때 의무화하여서
각 전선을 빨강전선과 파랑전선으로 구별하고 콘센트를 빨강콘센트와 파랑콘센트로 구분하여 콘센트를 두종류로 나누어 각 위치에 배치시켜 놓는다.
빨강콘센트는 냉장고같이 빼면 안되는 전기제품을 연결하여놓고 파랑콘센트는 선풍기 세탁기 식기세척기등등 안쓸때는 빼놓을수 있는 전기제품등을 연결하여 놓는다..
그리고 파랑콘센트에 연결된 전기는 스위치로 차단장치를 만들어서 출입문옆에 만들어 놓아 외출시 일괄오프시킬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새로 인테리어를 하는 상가등은 모두 이렇게 전기를 연결하도록 법률로 제정한다.
대형건물도 위와같이 만들어서 퇴근시 일괄오프시킬수 있도록 한다면
그동안 일일이 콘센트를 빼고 끼우던 방식에서 훨씬 수월해지고 간단해져서 누구나 쉽게 대기전력을 차단할수 있다.
향후 새로지은 모든건물이 이렇게 변한다면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의 에너지절약차원에서 볼때 어마어마한 절약을 할수 있고,
지구 환경보호에도 일조를 할수 있다.
뭐 간단하게 말하면 위와 같습니다.
1등은 500만원밖에 안준다네요.... 제 생각에는 제가 1등할것 같은데,
혹시 한전과 지식경제부에서 일등을 따로 정해놓고 짜고치는 고스톱을 치는건 아니겠지요?^^
1등한명 500만원이고 2등과 3등은 100만원정도뿐이던데.... 이 위대한 아이디어를 500만원에 넘기려니 아쉽네요^^
여러분들 생각에는 1등할것 같습니까? ^^
갑자기 "에코지능"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옵니다. ㅋㅋㅋㅋ
아주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사실... 이건 법적으로 규제할 일 이전에 전기를 사용하는 모두의 기본 정신이어야 할겁니다.
독일 와서 든 버릇 중 하나가 그거예요. 대기전력코드들 빼놓고 다니는 거.
워낙 전기세가 비싸서 그것만 지켜도 전기세 많이 아낄 수 있어요 ㅋ
전, 집안에서 쓰는 전기전선들을 말씀하신 아이디어처럼 따로 따내요.
내부공사를 할 수는 없지만, 편리하게 한번에 대기전력을 끌 수 있도록...
그래서 집에서 나갈 때나 잘 때 그 코드만 끄거나 분리하면 대기전력 전체가 off되죠.
말씀하신 빨강 코드 파랑 코드가 실현되면, 증말 편하겠네요.
아주 재미있는데요?ㅎㅎ